음악을 들려줘2009. 12. 1. 18:18

최근에 작년에 방영했던 베토벤바이러스를 다시 보았다.

필자가 베토벤바이러스 에서 가장 감명깊게 본  장면 중 하나가 있는데

김갑용(이순재) 할아버지가 Gabriel's Oboe  를 연주하는 장면이였다.

Gabriel's Oboe 는 영화 미션에서 나왔던 곡인데 곡 이름 그대로 오보에가 주 멜로디를 이루는 곡이다.

아니 그냥 오보에 솔로곡이라고 볼 정도로 무방하다.

영화 미션은 줄거리는 대충 이렇다.

 1750년, 스페인과 포루투갈은 남미 오지에 있는 그들의 영토 경계 문제로 합의를 보았으나 유럽 한구석의 탁자 위에서 그은 선이 얼마나 끔찍한 사태를 불러 일으킬 지 아무도 관심이 없었다. 그곳에서 선교활동을 하던 제수이트 신부들은 과라니족을 감화시켜 근대적인 마을로 발전시키고 교회를 세우는데 성공한다. 신부들 중에 악랄한 노예상이었던 멘도자(Mendoza: 로버트 드니로 분)는 가브리엘 신부(Gabriel: 제레미 아이언스 분)의 권유로 신부가 되어 헌신적으로 개화에 힘쓰고 있었다. 새로운 영토 분계선에 따라 과라니족의 마을은 무신론의 포루투갈 식민지로 편입되고, 불응하는 관라니족과 일부 신부들을 설득하려는 추기경이 파견되지만 결과는 포루투갈 군대와 맞서 싸운 과라니족의 전멸로 끝난다는 내용이다. (홍성진 영화해설)

필자로 음악회에서 관악부단원들 끼리 이곡을 연주했었던 적이 있었다. (한참 베토벤바이러스가 유행하고 난뒤)

Gabriel's Oboe를 연주하면서 그냥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필자는 아쉽게 Oboe가 아닌 Horn 이다)

Gabriel's Oboe 악기를 다를 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연주해보는걸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악기를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이여도 한번씩 들어보셨으면 하는 곡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서 듣기도 편안한 아주 좋은 곡이다.



영화 미션(The Mission)에서 Gabriel's Oboe 연주 장면  (http://www.youtube.com/watch?v=xBLbH6vRwk8)





----------------------------------------------------------------------------------------------------------------

p.s  Gabriel's Oboe mp3 파일이 필요하신분은  wjdguqdlsla@hanmai.net 로 메일 보내주세요^^


추천은 훈남, 훈녀 분들만 해주세요




Posted by Do It Now